휴대폰을 이용한 릴레이 캠페인이 전개된다.
10일 인천광역시 새마을회(회장 조상범)는 새로운 변화와 건전한 시민의식 고양을 위해 11일 11시를 기해 휴대폰을 활용한 ‘SMART 코리아 휴대폰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켓팅, 가두 캠페인 같은 오프라인 상의 캠페인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이 캠페인은 휴대폰으로 캠페인 내용을 친척, 친구 등 지인 3인에게 연속적으로 전달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된다. 캠페인 내용인 ‘SMART 코리아’는 미소 가득한 시민(Smile), 예절바른 시민(Manner), 칭찬하는 시민(Admiration), 책임을 다하는 시민(Reponsibility), 더불어 함께하는 시민(Together)의 앞글자를 따 만 든 것이다. 인천시 새마을회는 11일 발진식을 시작으로 매주 1회, SMART 코리아 문자메시지를 보낼 계획이며 오는 2010년까지 지속적으로 전개, 인천 뿐 아니라 범 국민운동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조상범 인천 새마을회장은 “휴대폰을 활용한 릴레이 캠페인을 전국 최초로 인천에서 시작, 전국민에 참여와 실천을 호소할 계획”이라면서 “우선 1만6000명의 인천시 새마을가족들이 캠페인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IBS·KAIST·포스텍 연구진, 생물학 난제 '세포 잡음' 잡았다
-
2
가루 뿌리면 1초만에 '지혈' 마친다...KAIST, 전투원 생존성 높일 지혈제 개발
-
3
“용인 반도체 흔들면 국가전략 붕괴”…이상일 시장 '경고'
-
4
에스알, 차세대 SRT 초도 편성 첫 출고…고속열차 좌석난 해소
-
5
삼일씨엔에스, 日 해상풍력 프로젝트 공급 계약 체결
-
6
태안 석탄 화력발전 1호기 정년 퇴임식 “명예로운 vs 대책 없는”
-
7
서기웅 제9대 한국광기술원 원장 취임…“R&D 혁신으로 기술경쟁력 강화”
-
8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서 맞는 새해 해맞이…서울 송파구 '특별한 아침'
-
9
[ET시론] 해양 플라스틱 오염, 기후위기의 숨은 변수
-
10
한국인 스마트폰 1등 앱은 역시 카톡…유튜브는 '시간 블랙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