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스타벤처]기업용솔루션-핸디소프트

Photo Image

 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 www.handysoft.co.kr)의 업무프로세스관리(BPM) 제품인 ‘핸디 BPM"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제품이다.

핸디소프트는 최근 몇 년간 국내 BPM 사업을 휩쓸다시피 하며, 국내 시장 선두 주자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2006년 까지 일부 일반 기업을 위주로 진행됐던, BPM 사업은 2006년 말과 2007년 초부터, 공공기관으로 도입이 확산되기 시작하며, 국내 최대규모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정부공공기관 중 정통부, 농림부, 산업자원부, 노동부, 특허청 및 유수의 산하기관에 BPM을 공급했으며, LG전자,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KTF, SKT, 현대기아자동차, CJ 홈쇼핑 등과 같은, 각 산업분야별 대표 기업들은 거의 모두 핸디소프트의 BPM을 도입했다.

특히, 금융권 분야에서의 BPM 사업은 독식하다시피 하고 있으며, 지난 해 금융 IT 시장의 최대 화제였던 농협의 비즈니스프로세스 재설계(BPR) 프로젝트에서 BPM 솔루션을 국내 최대 규모급으로 공급 한 것은 업계에 화제가 됐다.

이밖에도 삼성생명, SC제일은행, BC카드, 현대해상 등 금융권에서 발주한 각종 BPM 프로젝트를 거의 독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핸디소프트는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최초의 BPM 프로젝트와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급을 모두 수주하는 실적을 만들었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소프트웨어기업으로서는 최초로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에 등록됐, 국내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최초로 ‘CMM level5’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은바 있다. KTF의 BPM 적용 사례는 지난 2006년 9월에 영국에서 열린 ‘2006 글로벌 어워드 포 엑설런스 인 BPM & 워크플로우’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김익종 김익종기자@전자신문, ij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