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재 저자로 유명한 이찬승 능률교육 대표는 지난 7월 개인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만인의 영어 선생님(?)답게 홈페이지도 온통 영어 얘기로 가득하다. 1980년 회사를 설립한 이래 계속해서 숙제로 알고 제시해 온 효율적인 영어 학습법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영어교육 전문가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홈페이지 제목도 ‘영어등대 이찬승(www.leechanseung.pe.kr)’이다.
이찬승 대표가 가장 애착을 갖는 메뉴는 ‘영어로 읽는 1분 지혜’와 ‘CELA칼럼’이다. ‘영어로 읽는 1분 지혜’는 이찬승 대표가 엄선해 선보이는 영어 명언과 더불어 해석보기, 미국식/영국식 발음듣기, MP3 다운로드 등 풍부한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주 5회 e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 ‘CELA칼럼’ 메뉴에서는 ‘대한민국 영어교육, 이렇게 확 바꾸자’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도 한다.
30년 영어교육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CELA학습법’과 영어공부에 대한 고민을 상담해 주는 ‘CELA상담소’도 인기다. 이밖에 CEO로서의 일상생활과 가치관을 엿볼 수 있는 ‘테마인터뷰’, ‘CEO경영철학’ 등은 경영자로서의 이 대표를 만나게 해준다. ‘방명록’에 글을 남긴 사람들에게는 일일이 답글을 달아주는 정성도 보인다.
이찬승 대표는 ‘행복과 성공의 길을 비추는 영어등대’가 되고 싶어 홈페이지를 만들었다고 적고 있다. 그는 “영어교육의 바른 길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영어교육 관계자들과 공유해 대한민국을 영어 강국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래서 그는 사후에도 다음과 같은 묘비명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싶단다.
“생전에 영어학습의 바른 길 연구와 전파,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사람, 여기 잠들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재미 ★★★(3개)
정보 ★★★★★(5개)
구성 ★★★★★(5개)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