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네오플
서비스: 삼성전자
서비스형태: 정식서비스
장르: MMORPG
권장사양: 펜티엄4 1.8Ghz, 메모리 512M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는 매우 독특한 작품이다. 롤플레잉을 표방하고 있으나 최근의 추세와 완전히 다르다. 과거로 회귀해 2D 그래픽 시절로 되돌아간 게임이기 때문이다. 온라인게임이지만 유저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홀로 전투를 수행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이드 뷰에서 진행되는 플레이로 필드에서 끊임없이 전투를 치뤄야 하는 것이다.
유저는 시작부터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캐릭터 가운데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캐릭터는 거너와 마법사, 귀검사, 격투가 등 총 4종으로 분류된다.
각 클래스는 경험치로 인해 전직이 가능하며 유저가 선호하는 스타일로 육성할 수 있다. 여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수십 가지의 스킬과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어 같은 색깔을 지닌 캐릭터는 후에 존재하지 않는다.
거너는 쌍권총을 주무기로 하는 원거리 스타일의 전사다. 근거리에서의 발차기 기술도 존재하지만 멀리서 싸우는 게 기본적으로 유리하며 양 팔의 움직임과 속도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중갑옷은 입지 않는다.
거너는 레인저, 런처, 메카닉, 스핏파이어 등으로 전직할 수 있다. 런처는 강력한 화력을 지닌 클래스로 곡사무기를 지닐 수 있어 엄폐 상태에서도 공격이 가능하다. 레이저건, 저격 라이플, 대전차포 같은 파괴력 높은 무기를 지닐 수 있다.
메카닉은 다양한 로봇을 만들어 공격할 수 있고 스핏파이어는 다수의 적을 한번에 궤멸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닌다. 엄청난 속도와 범위 공격으로 최상의 공격력을 지닌 것이 스핏파이어다.
이처럼 마법사는 엘리멘탈 마스터와 소환사, 마도학자, 배틀메이지로, 귀검사는 웨펀마스터, 소울브링어, 버서커, 아수라 등으로 육성이 가능하다. 각각의 캐릭터는 무기와 행동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아이템에는 무기와 방어구, 액세서리, 소모품, 아바타, 크리쳐 등으로 분류되는데 크리쳐가 독특하다.
크리쳐는 일종의 애완동물로서 유저가 알을 획득해 이를 키워 최종적으로 피닉스로 길러 낼 수 있다. 피닉스가 되면 화염 공격을 몬스터에게 퍼붓는 등 막대한 도움을 준다.
‘던전앤파이터’는 에피소드와 퀘스트 시스템을 도입해 단순 일방통행식 플레이를 방지한다. 유저는 에피소드를 따라가며 게임의 전체 배경과 줄거리를 알아가며 퀘스트로 인해 전직과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를 얻는다.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2D 그래픽으로 제작돼 3D 그래픽에 익숙한 유저에게 거부감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래픽에 비해 강렬한 액션이 주는 쾌감이 매우 커 10대 유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던전앤파이터’에서 가장 핵심 캐릭터인 거너에 대한 육성법을 공개한다. 이 게임은 겉보기와 달리 깊이가 있어 자칫 잘못 육성하면 땅을 치면서 후회하게 된다.
▲ 거너
- 일반 스킬
잭스파이크: 마스터는 레벨 5이며 가장 추천.
라이징샷: 레벨 1~5가 가장 무난.
마하킥: 레벨 5~10로 육성. 캔슬마하킥 배우면 사냥에서 좋고 결투장에서도 최고.
윈드밀: 레벨 5~10 사이가 적당. 윈드밀은 나중에 라이징윈드밀을 배우게 되는데 태클해서 넘어졌을 때와 누웠을때 바로 윈드밀을 쓰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
슬라이딩: 레벨 1~2가 적당. 레인저는 5까지 가능.
은탄: 레벨 1~20까지. 이건 7발의 총알을 은탄으로 바꿔서 사용하게 해주는 것.
공중사격: 레벨 0~1까지만. 레인저가 아니면 비추천.
- 전직 후 필살 공략법
1. 레인저
결투장에서 레인저를 이길 캐릭터가 거의 없다. 엄청난 콤보 공격과 리볼버 중심의 빠른 총이 압권이다. 자주 사용되는 콤보는 고각-윈드밀-마하킥-바베큐-달려들어가 난사-잭스파이크-라이징샷-바베큐-평타-헤드샷 순서.
2. 스핏파이어
이 직업은 총알 하나하나를 다른 총알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고도의 집중력을 추구하는 클래스다. 작열탄, 경직 강화탄, 냉탄, 은탄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콤보는 냉탄 또는 작열-윈드밀-마하킥-바베큐-잭스파이크-라이징샷-백스탭-백스탭-평타 순으로 이어진다.
3. 런처
가장 무난한 직업이며 중화기를 잘 다룰 수 있어면 좋다. 레이저와 충전 레이져, 양자 폭탄, 화염방사기, 캔슬개틀링건, 슈타이어 저격총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콤보는 윈드밀-마하킥-잭스파이크-라이징샷-바베큐-슈타이어 저격총-달려들어 양자폭탄 순서로 마무리된다.
4. 메카닉
메카닉이 만든 로봇들의 자폭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한다. 콤보 순서는 윈드밀-마하킥-잭스파이크-라이징샷-바베큐-평타이다. 콤보 보다 로봇으로 자폭시키는 것이 가장 추천할만한 공격이다.
<김성진기자 har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9
STO 법안 여야 동시 발의…조각투자업계 “골든타임 수성해야”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