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장 고려대 경영대 특강 "역량 있는 벤처 기업가 양성 중요"

Photo Image

 “투명한 시장구조 정립이 벤처기업의 성공 확률을 높여 줍니다.”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이사회 의장이 국내 벤처기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벤처기업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투명한 시장 구조를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미국 유학중 잠시 귀국해 퇴임 후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강단에 선 안 의장은 경영대학원생에게 ‘안철수연구소 사례로 본 한국 벤처기업의 성장 과정’을 주제로 강연했다.

 24, 25일 이틀간 특강을 하는 안 의장은 안철수연구소 설립부터 퇴임 때까지 어떻게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내부 혁신을 이루었는지 회사 성장 과정을 설명했다.

 안 의장은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CEO의 덕목은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열정과 기업가 정신을 늘 지켜 나가는 것”이라며 “기업이란 한 사람이 할 수 없는 의미 있는 일을 여러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며 기업의 이윤은 목적이 아니라 본연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번 고려대 특강은 안 의장에게 기업 지배구조 과정을 강의했던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학원장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지게 됐다.

 안 의장은 지난해 퇴임 후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관심 분야를 수학했으며 다음 달부터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최고경영자 MBA(Executive MBA) 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