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신비 체험하세요"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중앙과학관 주요 볼거리

대전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헌규)과 서울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이크로의 세계 체험전’ 등 풍성한 과학 볼거리를 제공한다.

 내달 11일부터 5월 10일까지 중앙과학관에서 체험전 형태로 운영되는 ‘마이크로의 세계’코너에서는 ‘거미의 홑눈’, ‘소나무 잎의 숨구멍’ 등 미시의 세계를 특수 주사전자현미경 사진으로 전시한다. 관람자는 또 비디오 현미경을 이용해 IC기판, PCB 등 미세 부품과 코팅표면, 피부 등 우리가 흔히 접하는 것들의 마이크로 세계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중앙과학관 영상관에서는 또 내달 9일부터 5월 8일까지 아인슈타인 상대성이론 100주년을 기념해 생활주변의 여러 물리적 현상과 원자력에너지의 원리를 첨단의 과학장비와 코믹연기로 설명하는 과학연극 ‘아인슈타인과 함께하는 원자력 놀이’ 공연과 4월 1일부터 연말까지 아이맥스영화 ‘휴먼 바디(인체)’를 상영할 계획이다. 서울과학관에서는 올해 한 해 동안 매일 7회씩 우주로봇 레스터, 심해로봇 레스터 등 3D입체영화를 상영한다.

 또 서울 과학관에서 성황리에 운영되는 체험형 전시인 ‘우주의 신비전’은 별자리 관측, 물로켓 및 에어로켓 만들기 등 보조 행사를 더해 오는 5월 15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외에도 5월부터 운영되는 중앙과학관 새탐구관에서는 ‘로봇 탐구체험전’을 마련했다.

 한편, 중앙과학관은 4월 한 달은 무휴 개관할 예정이며, 특히 과학주간(4월 17∼24일)에는 일부 특별전을 제외하고 무료 개관한다.

 박희범기자@전자신문, hb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