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네트웍스(대표 박동명)는 10일 시장 조사기관 ‘인스타·MDR’ 보고서를 인용, 자사의 미국 거래처인 자이메타가 2003년 미국 소비자용 저장장치 시장점유율 1위(6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점유율 1위를 이끈 제품은 젠네트웍스가 개발·생산하고 자이메타가 미국내 판매를 총괄하고 있는 ‘젠디스크 제품군’으로 젠은 지난 해 9월 이 제품의 미국 수출을 시작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서버나 IP 없이도 저장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프로세스 칩이나 오퍼레이팅 시스템, 서버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회사 박동명 사장은 “젠디스크 제품군의 기술 우위와 가격 경쟁력, 자이메타의 수준 높은 서비스에 힘입어 이번에 미국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홈네트워킹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이번 인스타 보고서에서는 올해 홈네트워킹 세계시장 규모가 83억달러에서 2008년 171억달러로 약 두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사진설명:미국 시장에서 소비자용 저장장치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젠네트웍스의 젠디스크.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