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 열고 할인행사 줄이어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인터넷쇼핑몰과 PC·디지털카메라 업계를 중심으로 판촉 마케팅이 활발하다.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2월 한 달 동안 ‘졸업 입학 선물전’을 열고 최고 69%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벌인다. 행사 기간에는 초· 중· 고· 대학생 등 연령 대에 맞는 아동 의류와 학생용 가구· 문구 세트· 컴퓨터· MP3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H몰(http://www.Hmall.com)도 이번 달 22일까지 ‘졸업·입학 파이팅 선물대전’을 열고 문구· 학습용품· 컴퓨터· 학생가구와 패션용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중고생,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별도의 매장을 열고 각 연령대별 베스트 상품을 소개하며 최고 6개월 무이자 할부와 5% 할인 쿠폰의 혜택도 준다.
CJ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CJ몰(http://www.CJmall.com)도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 기획전과 할인 행사를 연다. CJ몰은 먼저 ‘졸업 입학 선물 제안전’을 열고 디지털카메라· 패션소품· 선물용품 등을 기획 판매한다. 또 3월 8일까지 졸업 입학 선물로 적당한 몽블랑· 로트링 등의 만년필 등을 무이자 할부 판매한다. 몽블랑 만년필과 볼펜은 마이스터스튁·보헴 등 인기 모델을 29만원에서 80만원까지 판매하고 구매자의 이니셜을 새겨준다.
PC성수기란 말이 무색할 만큼 판매 부진에 시달리는 PC업계도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로 수요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국후지쯔가 지난 달 27일 대학생과 교직원 대상의 아카데미 행사를 시작한데 이어 삼성전자· 삼보컴퓨터· 한국HP 등 주요 PC업체도 일제히 할인 행사에 가세하고 있다.
삼보는 2일부터 한 달 동안 대학·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연다. 행사 기간에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스틱· 대용량 배터리팩 등을 주는 아카데미 노트북 세일을 실시하며 모듈러PC ‘루온’ 등 데스크톱·노트북 6개월 무이자 판매도 단행한다. LG IBM과 삼성전자도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대대적인 노트북 할인 판매를 준비 중이다. 이 밖에 올림푸스한국이 졸업식에 올림푸스 축하단이 찾아가는 특별 이벤트 외에 사은품과 각종 경품을 주는 ‘추카추카 디카디카 페스티벌’을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