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케이씨(대표 박용순 http://www.tkc21.com)는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용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1996년 10월 설립됐다.
이 회사의 주된 사업은 PWB PN & PT 연속도금장치(SPS 타입), PWB· ABS·릴투릴(Reel to Reel) 도금장치, 기타 일반도금장치 및 표면처리장치 등을 설계 및 제작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표면처리 장치 AS 및 부품 판매, 표면처리 약품 프로세스 기술지원, 산업용 환경 관련 설비, 리사이클 설비, 화학 펌프, 필터 등을 판매 또는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가 독자기술로 개발, 생산하고 있는 PCB제조 관련장비로는 전자동 PWB SPS 도금장치(패널, 패터, FPC), 전자동 PWB 패널 도금장치, 전자동 PWB 패턴 도금장치, 전자동 PWB B/O 처리장치, 전자동 PWB Desmear 처리장치, 전자동 PWB 화학동 도금장치, 전자동 PWB 무전해 Ni-Au 도금장치, 전자동 PWB 소프트 Au 도금장치, 전자동 하드 Au 도금장치 등이 있다.
지난 7월에는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목적으로 동도금장비전문 사후관리서비스업체 티케이씨서비스(대표 우제문)를 설립하고 본격 가동중이다.
티케이씨서비스는 자본금 1억원에 기술인력 6명으로 메이저 기판 업체가 아닌 중소 기판 업체만을 타깃으로 사후관리서비스 계약을 체결, 동도금장비 등 설비의 보수업무를 맡는다.
장비판매 호조세로 서비스 대응 능력이 조만간 한계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설립한 티케이씨는 이를 통해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은 물론 충성도가 높은 예비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앞서 지난 5월부터는 기판도금 과정에서 배출되는 폐액 속의 금 등 귀금속을 전해 방식으로 전량 회수하는 장치를 시판하고 있다. 이 제품은 티타늄 재질의 양극(+)과 카본 재질의 음극(-)으로 장치를 구성, 양극 사이에 폐액을 순환시켜 미세한 귀금속 입자들을 음극에 달라붙게 하는 전해 방식의 원리를 이용했다.
특히 기존 이온교환수지 방식에 비해 설치면적을 적게 차지하는 데다 농도가 짙은 폐액속 귀금속도 걸러낼 수 있으며 카본 전극에 부착된 금의 중량을 예측할 수 있고 전극 교체가 용이해 장비 관리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이다.
티케이씨는 매출이 올해 150억원에서 내년에 33% 증가한 200억원 이상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