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엔엘씨-엑스파일

 PC와 응용 프로그램의 보급확대와 정보처리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C에 분산 보관돼 있는 데이터를 해킹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은 여전히 쉬운 일만은 아니다. 또 날로 확대되고 있는 사이버 폴더 시장에서 자료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일도 숙제로 남아 있다.

 엔엘씨(대표 연경모 http://www.anyfolder.co.kr)가 개발한 엑스파일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사이버 폴더상의 개인 하드디스크에 접속할 수 있는 자원정보통합관리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전체 공유를 위한 문서보관함을 만들어 웹하드 등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웹하드보다 그룹공유 관리 기능이 간단해 사용이 편리하며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해 손쉽게 자료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적은 사용공간에 개인당 월별요금을 부담해야 하는 기존 서비스와 달리 엑스파일은 개인당 사용공간을 늘릴 경우에도 추가 비용이 필요없다.

 중앙집중방식의 파일서버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파일관리 환경을 구축해 디스켓 없이도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료의 안정적인 저장·백업·열람·편집이 가능하며 다수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무엇보다 파일공유가 자유로우면서도 바이러스·시스템장애 등 각종 재해로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 관리자는 파일이나 폴더의 추가·변경·삭제·임시보관함·해당부서보관함 등에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다.

 엔엘씨는 이미 자격증교육 전문포털사이트인 지니소프트·전남대·순천대·한국방송통신대 등에 제품을 공급했거나 내년도 납품을 준비하는 등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설치에 필요한 규격은 서버 프로그램의 경우 CPU는 펜티엄Ⅱ 350 이상, 256M 이상이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펜티엄 이상 CPU에 16M 이상으로 하드디스크 설치 여유공간은 1M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