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부문 ‘한국의 미 - 단청’ (http://www.contest.co.kr/∼helles)
이용성(19)씨가 제작한 ‘한국의 미-단청’은 불교 사찰의 지붕에 새겨진 단청에 대해 소개한 사이트다.
한국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단청에 쓰이는 색깔을 홈페이지 제작에 그대로 활용하고 배경음악까지 전통악기 단소의 소리를 깔아 산사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모든 메뉴에 한지의 바탕에 붓놀림과 같은 효과로 화면이 펼쳐지게 표현한 점도 독특하다. 인덱스 페이지와 메인 페이지에 플래시를 적용해 동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메인 페이지에 있는 메뉴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검은색이 빨간 색으로 변하면서 각 메뉴의 이미지와 색상들이 모두 따라서 변하도록 함으로써 동적인 느낌을 살린 점이 독창적이다.
특히 위치정보를 표시해 방문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한 점, 콘텐츠 배열시 양쪽 맞춤으로 정렬해 단정한 이미지를 강조한 점 등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단청의 다양한 문양을 축소해 한 페이지에 넣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한 점, 단청용어 및 해설부분에서는 용어들을 사전과 마찬가지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해 용어검색을 수월하게 한 점 등 효과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제작에는 매크로미디어(macromedia)사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플래시MX’와 어도비사의 포토숍(Photoshop) 7.0 및 이미지레디(ImageReady) 3.0을 사용했다. HTML 코딩에는 ES-컴퓨팅의 에디트플러스(EditPlus) v2.01b와 메모장을 이용했다.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9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
10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