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EX KOREA 2000]산업자원부장관상-CATS

★반도체소자분석기

CATS(대표 박종식)는 반도체 소자의 직류(DC) 특성을 자동 측정하는 「반도체 소자 분석기」로 반도체산업대전 제품부문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제품은 컴퓨터를 이용해 반도체 소자의 기본특성인 DC 특성을 정밀 측정하고 그 결과를 저장, 분석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반도체 소자의 종류에 관계없이 응용이 가능하고 사용범위 역시 매우 넓다.

이 제품은 반도체 소자의 특성을 측정할 경우 측정을 위한 바이어스 세트업을 수작업으로 수행하는 기존 장비와 달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처리, 측정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측정결과를 PC에서 처리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GUI와 윈도상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 공유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CATS는 『현재 국내에서 생산중인 반도체 소자 분석기는 없는 것으로 안다』면서 『외산의 경우 가격이 높은데다 데이터 처리, 분석이 불편해 이 제품의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제 이 제품은 pA레벨의 저전류 측정 기능과 PC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기능이 탁월해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CATS는 현재 각 학교 및 기업 연구소와 반도체 양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반도체 소자의 양, 불량 테스트용 테스터로 사용되는 이 제품을 대만·중국 등 아시아 국가로 수출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