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온라인 면세점 오픈

호텔신라(대표 이영일) 면세점은 10일 온라인 면세점(http://www.dfskorea.com)을 오픈하고 전국에 있는 해외 출국자를 대상으로 영업에 들어갔다.

호텔신라 온라인 면세점 오픈은 지난 6월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 http://www.lycos.co.kr)와 면세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공동개발에 관한 업무제휴를 맺은 후 이루어진 것이다.

온라인 면세점은 면세지역이 아니라도 전국 어디에서나 인터넷을 통해 물품을 주문, 결제할 수 있으며 주문상품은 출국시 공항이나 항구에서 인도된다.

이번에 선보인 온라인 면세점은 상거래사이트로 새롭게 개편한 신라면세점 사이트(http://www.dfskorea.com)나 라이코스 홈페이지내에 마련된 면세점코너(http://dfs.lycos.co.kr)로 접속, 이용할 수 있다.

신라호텔은 온라인 면세점 사이트 운영과 상품기획, 유통채널관리, 판매, 대금, 배송, 소비자지원센터 운영 등을 담당하고, 라이코스코리아는 온라인 면세점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전자상거래 솔루션과 글로벌 마케팅을 제공한다.

양사는 앞으로 이 사이트를 통해 발생하는 영업, 광고 및 스폰서십에 의한 모든 수익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2001년까지 온라인 면세점 사이트를 라이코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어와 중국어 등 다국어로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에 신라면세점 매장을 개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올해말까지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버전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경우기자 kw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