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싸디자인, 디자인 포털사이트 「디자인지오지오」 오픈

디자인&광고 전문업체인 두싸디자인(대표 이승재 http://www.designgogo.com)이 각종 디자인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디자인 포털 「디자인지오지오」 서비스를 오픈했다.

두싸디자인이 이번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디자인지오지오는 그래픽·포장·일러스트·팬시·공예·공업·패션·건축 등 디자인관련 14개분야의 정보를 총망라한 디자인 전문포털로 현재 콘텐츠수가 5만여개에 이르고 있다.

디자인지오지오는 각종 관련자료를 모두 해상도가 높은 선명한 그림파일로 제공하고 출처를 자세히 밝혀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는 점과 검색단계를 대폭 단축해 찾고자 하는 자료를 열람하기가 손쉬운 것이 장점이다.

두싸디자인의 이승재 사장은 『디자인분야 정보는 관련자료 구하기가 어렵고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 학생이나 연구자들이 자료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국내에 이런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없어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두싸디자인은 디자인지오지오의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해 앞으로 사이트내 정보를 모아 내년 하반기께 책으로 출판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는 해외 디자인전문학원들과 연결해 온라인디자인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두싸디자인은 해외정보의 신속한 입수를 위해 미국·프랑스·일본·캐나다에 특파원을 두고 있으며 내년 3월께 콘텐츠 가짓수가 30만개에 이르면 유료서비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