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력 분야 B2B 보털사이트 개설

전기·전력 분야의 B2B 보털사이트가 개설됐다.

전기·전력 분야의 기자재와 부자재 제조·공급업체들과 한국전력, 산업자원부, 대학·연구소들을 연결하여 B2B, B2C,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렉트리아닷컴(대표 김철주 http://www.electria.com)이 출범했다.

이 사이트는 전기·전력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B2B, B2C 및 기술전문정보 등 전기전력 분야 토털 정보를 제공한다. 일렉트리아닷컴에서 취급하는 B2B 품목은 전기·전력 분야의 모든 기자재·부자재를 포괄하며 송변전기기, 공통기기, 배전기기, 지중선기기, 응용기기, 생활전기용품, 특수용품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특히 일렉트리아닷컴이 비중을 두는 부문은 입찰관련 서비스로 독자개발해 특허출원 중인 전자입찰시스템과 전자적격심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투명한 공개 입찰을 확대해 나간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부가적으로 타사의 포털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옥션, 공동구매, 견적서구매 등도 탑재하고 있다.

또 정보관련 서비스로 대학원학점을 사이버상에서 취득할 수 있는 일렉트리아대학원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일렉트리아공과학원 사이트 등 기술전문콘텐츠 및 교육콘텐츠까지도 제공한다.

일렉트리아닷컴 김철주 사장은 『독자개발한 공개 전자경쟁입찰시스템을 통해 정부 회계법령에 준한 전자입찰 및 전자적격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 제도를 정착시켜 입찰비리를 근절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렉트리아닷컴은 한국전력을 비롯, 전기·전력 관계기관과의 제휴를 추진중이며 이를 통해 동분야 제조품의 표준 코드화 및 전자카탈로그 제작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