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저명문> 모든 것은 두번 창조된다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드르이 7가지 습관" 중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는 말은 「모든 것은 두번 창조된다」라는 원리에 기초하고 있다. 이 때 첫번째 창조는 마음속으로 하는 것을 말하고 두번째 창조는 실제적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집 짓는 예를 들어보기로 하자. 우리는 망치로 못질을 하기 전에 먼저 마음 속에 상세 설계를 한다. 자신이 원하는 집의 형태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그려 보려고 애쓸 것이다. 만약 가족 중심의 집을 원한다면 거실의 위치는 식구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곳에 잡을 것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마음대로 뛰어 놀 수 있도록 미닫이문과 테라스도 설계할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먼저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짓고 싶은 집의 모습을 마음 속에 그려보고 확정한다. 그 다음에는 이런 생각을 청사진으로 만들고 건축계획을 수립한다. 이상의 모든 것은 공사가 시작되기 전에 이뤄진다. 그런데 만일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두번째 창조인 공사과정에서 집 짓는 비용이 두배나 들게 되는 여러 값비싼 변경을 해야 될지 모른다.』

메모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미국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던 일종의 자기개발지침서다. 저자인 스티븐 코비 역시 데일 카네기 이후 가장 뛰어난 자기개발 컨설턴트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 「두 번의 창조」론에서 코비가 강조하고 있는 것은 첫번째 창조 과정. 실패하는 사업가의 대부분은 첫번째 창조를 잘못한 유형이라는 것이다. 여기에는 불충분한 자본, 시장에 대한 이해부족, 사업계획의 부재 등이 가장 큰 이유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 그의 견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