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음반에서 출시한 체험학습 시리즈 「신나는 세계탐험」은 세계 각국에 대한 지리적 지식을 비롯해 그 나라의 풍물, 문화 등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용 CD타이틀.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전세계 1백60여개국을 둘러보면서 각국의 위치 등 지리적 지식과 풍물, 문화 등을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다.
6개 대륙에 있는 나라들을 차례로 방문하면서 그 나라의 수도, 면적, 언어, 인종, 지역 등을 배우고, 박사 시험과 TV의 퀴즈쇼에 직접 참가해 문제를 맞추기도 한다.
이와 함께 그 나라에 머물면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흥미로운 게임을 풀어가기도 한다. 특히 이런 게임을 즐기는 동안 얻은 금을 이용하여 각국을 여행하는 경비로 쓴다.
또한 다른 나라로 출국하기 전 일정 수준의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 등 학습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높여 가는 장점이 있다.
이 타이틀은 각국의 지리적 상식들을 풍부하게 수록하고 있고 이들 정보를 1천여개의 문제로 수록하고 있다. 시험 기법도 순차적인 난이도를 필요로 하고 있고, 또 반복학습을 통해 국가별 정보를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 타이틀은 CD롬이 가진 강점인 대화성(interactivity)을 활용하고 있어 단순히 책에서 얻을 수 있는 지식이 아닌, 보다 체험적인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2)653-0061~4.
<허의원 기자>
많이 본 뉴스
-
1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2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3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4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5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6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