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AP과 LG-EDS시스템이 전략적 제휴하는데 합의하고 2일 한국SAP 본사에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협력관계 체결로 한국SAP는 전사적 자원관리(ERP)분야에서 상당한 잠재수요를 지니고 있는 LG그룹의 수요를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LG-EDS는 SAP의 ERP 패키지 「R/3」의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날 조인식에서 한국SAP의 이영주 사장은 『한국SAP가 공식 활동한 이후 컨설팅 및 구현서비스에서 협력관계를 체결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LG-EDS와 공동으로 국내 기업들의 선진 정보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EDS의 오해진 전무는 『이른 시일 내에 핵심 전문인력을 양성해 우선 성공적인 구축 사례를 만드는 것이 급선무』라면서 『그룹내 구축을 시작으로 경험을 쌓아 국내시장은 물론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전무는 또 『LG그룹 내에서는 LG전선이 「R/3」의 첫 적용사이트가 될 것이며 현재 이와 관련한 팀을 구성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김상범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9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
10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