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 코너] 한국휴렛팩커드 네티즌씨네

멀티미디어 사회를 앞당기고 편리하고 안락한 생활을 펼치는데 가정용 PC의폭넓은 보급이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국휴렛팩커드가 최근 발표한 "네티즌 씨네" 3개모델은 휴렛팩커드 본사의 기술력에 국산 통합보드를 얹어 멀티미디어 일색인 국내사용자 환경에 더욱가까이 접근한 제품이다. 동전 하나만 있으면 조립 분해할 수 있는 첨단설계 국내 최초의 1백20MHz 펜티엄 프로세서 채택, 통합보드 등 제품안정성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네티즌 씨네는 TV시 청, 동영상 구현은 물론 영상오버레이 기능까지 갖춘 통합 MPEG카드를 장착 함으로써 복잡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안정도 높게 구현할수 있는데 한층 근접 했다. 윈도즈나 도스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대 20채널까지 동시 TV시청이 가능하다. 캡션문자를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은 물론 CNN뉴스 등 캡션방송의 경우 영어자막을 데이터파일로 저장하거나 출력할 수 있어 영어회화 학습에 최적이다. 또한 비디오CD, 가라오케CD, CD I FMV, MPG등 현재 선보이고 있는 모든 종류의 CD를 사용할 수 있다. CD롬 드라이브도 4배속 IDE방식을 채택, 6백KB의 초당 전송속도로 동화상을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초기화면을 보면 파일.메모리관리, 프린터작동 등 주사용기능을 아이콘형식 으로 제어할 수 있는 대시보드가 셸프로그램으로 제공되어 시스템의 현재상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앨범메이커 SW는 스캐너 캠코더 등 입력장치를 연결해 PC앨범을 꾸밀 수 있다. 레이아웃 전용 툴기능,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구축, 이미지 프로세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프리젠테이션 등 업무에 유용한 슬라이드쇼도 연출 이 가능하다. 정지화상이나 음성이 담긴 동화상도 편집하여 가족앨범, 결혼 앨범 등의 기록을 자유자재로 편집하거나 출력할 수 있다. 비디오스튜디오코 너는 다양한 이미지 프로세싱 툴과 명령어를 지원하는 "이미지 에디터", 모든 종류의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통합 비디오 에디터" 기능들이 제공되어 어떠한 종류의 이미지라도 간편하게 생성하고, 이를 수정하거나 조합할 수 있다.

한자서당, 노래방, 음악선생님 등 6종의 번들제공 CD롬 타이틀 외에도 전용 유틸리티프로그램이 풍부하다. 특히 CD롬 타이틀 "한자서당"의 경우 2백14자 의 부수를 획순으로 익힐 수 있고 필수한자.고사성어를 음성을 통해 알기 쉽게 학습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사운드카드와 팩스모뎀카드가 분리된 형태로 제공되었으나 국내 최초로 2가지 기능을 하나의 보드에 통합시킨 카드를 장착, 동일한 기능을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새로운 면모중의 하나. 1백28 종의 악기음을 내장한 16비트 사운드 카드와 50W의 고성능스피커, 디지털 에코마이크 헤드세트 마이크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채널당 25W의 고성능스피커에 FM스테레오 라디오까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PC전용 스피커가 지원된다. 따라서 컴퓨터사운드를 이용할때는 본격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일반컴퓨터 작업중일 때는 FM스테레오 라디오를 즐길 수도 있다. 일례로 멀티태스킹 과정 없이 워드작업을 하면서 라디오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네티즌 씨네는 이전 모델인 "네티즌"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15일간 인터네트무료ID가 제공되기 때문에 윈도즈상에서 인터네트 아이콘만 클릭하면 바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인터네트의 주민"이 라는 의미를 가진 이 제품이 이번에야 내용과 형식면에서 일치를 본 셈이다.

정영태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