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임혜숙 이화여대 교수, 국제전기전자공학회 석학회원 선정

Photo Image
임혜숙 이화여대 교수

이화여대는 임혜숙 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의 2025년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IEEE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 학회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46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석학회원은 전기, 전자, 통신, 반도체 등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회원 중에서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매년 최상위 0.1% 내에서 선정한다. 임 교수는 전자 및 정보통신 분야의 연구개발 업적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Photo Image

임 교수는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에서 학사, 석사를 마치고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텍사스 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벨연구소와 시스코 시스템즈 등을 거쳤다. 2002년부터 이화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컴퓨터 통신망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해 왔다.

임혜숙 교수는 “매우 과분한 영예이자 그동안 함께 연구하고 일한 제자들과 동료들 덕분”이라며 “앞으로 국내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 발전과 세계적인 여성 인재 양성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고, 더 많은 국내 연구자들이 IEEE 석학회원에 선정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