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오르카아이티는 최근 폴란드에 진출한 국내 구동모터코어 전문 생산법인에 QAD 클라우드 ERP 제품인 '어댑티브(Adaptive) ERP'를 독점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정 최적화와 유럽 물류망 대응 시스템 구축이 목표다.
오르카아이티는 지난해 5월 같은 법인의 멕시코 공장에도 QAD ERP 시스템을 구축했다. 폴란드 공장은 그 연장선에서 새로운 ERP 기술과 환경을 처음으로 도입한다.
어댑티브 ERP는 웹(Web) 사용자환경(UI) 기반 사용자 경험(UX) 향상을 목표로 설계된 제품이다. 유연하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조 현장에서 작업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을 넘어서 QAD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통해 통합된 개발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는 비즈니스 환경 급변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글로벌 공급망 관리의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김승조 오르카아이티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디지털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