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원(GIST)은 22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서남기술실용화본부와 '2024 산·학·연·관 수소 에너지 기술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GIST, 광주시,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소장 이상한)와 에너지밸리기술원(원장 이광희), KITECH이 공동 주관한 이번 기술교류회는 GIST와 KITECH 간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수소 에너지 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기반을 다지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관련 기업 및 지원기관 종사자 등 약 30여 명의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수소 에너지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광주시 에너지산업과에서 참석해 광주시의 수소 에너지 정책 방향과 지자체의 수소 산업 육성 의지를 강조했으며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참석자는 투자지구 소개와 광주지역에서의 투자유치 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과 협력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이상한 차세대에너지연구소장의 축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KITECH 서남기술실용화본부 소개 및 견학에 이어 22건의 기술 발표로 마무리했다. 참석자들은 연구소 견학을 통해 첨단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으며, 수소 에너지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