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게임즈 '브레인99: 함께하는 두뇌 트레이닝'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브레인 서바이벌 게임이다. 최대 99명까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직관적인 조작 방식과 다양한 두뇌 종목으로 친구, 가족, 직장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경험을 제공한다.
브레인99는 여러 두뇌 영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20종 이상 종목으로 구성됐다. 위치 기반 매칭 시스템을 통해 같은 장소에 있는 친구들과 즉시 매칭해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엑소게임즈는 게임을 통해 쉽게 두뇌를 개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게임은 누구나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빠른 방식을 지향한다. 게임이 시간 낭비라는 인식을 깨고 커피 한 잔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구조다. 사람 간 소통을 장려할 수 있게 기획됐다. 스마트폰 시대에 잃어버린 다양한 능력을 다시 개발하고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포부다.
브레인99는 대만 소프트 런칭에서 전환율과 초기 리텐션 지표가 기대 이상으로 나타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국과 대만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이어 애플 iOS 버전도 준비 중이다. 연내 일본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16개국어 현지화 작업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염의준 엑소게임즈 대표는 “함께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동시에 잡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레인99'를 통해 친구, 가족, 직장 동료와 함께하는 게임의 진정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