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 제트컨버터(대표 민동준)는 인도네시아 센트럴 자카르타에서 시네르기 와하나 게밀랑(SWG)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0년에 설립된 SWG는 인도네시아 IBM 소프트웨어 총판사로, 인도네시아 공공기관 및 기업 고객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 유통 기업이다.
이번 전략적 협약은 브로드컴의 VM웨어 인수 후 라이선스 정책 변경으로 인도네시아 회사들이 직면한 우려를 해소하고, 오픈스택, 뉴타닉스, OLVM 등 Non-VM웨어 환경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수요 기업과 파트너들에게 제트컨버터의 클라우드 자동 전환 기술 및 클라우드 백업, 재해복구 기술을 확대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민동준 제트컨버터 대표는 “지난 20년 동안 제트컨버터는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클라우드 자동 전환 및 재해복구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의 안전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 여정 성공을 지원해 왔다”고 강조하며, “SWG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제트컨버터가 보유한 20년의 디지털 전환 노하우와 기술을 확대 공급해 인도네시아 기업들이 직면한 Non-VM웨어 전환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찬드라 마리타 사리 SWG 대표는 “이번 양사의 협력은 고객과 파트너를 포함한 인도네시아 디지털 전환 IT 커뮤니티 전반에 많은 도움이 될 중요한 시작을 의미한다”고 강조하며, “제트컨버터가 제시하는 클라우드 자동 전환 도구와 서버리스 재해복구 솔루션은 Non-VM웨어 전환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와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번 제트컨버터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많은 인도네시아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실현하고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트컨버터는 안전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 여정 성공을 위한 서버리스 클라우드 재해복구 솔루션과 혁신적인 자동 클라우드 전환 도구를 개발하는 클라우드 강소기업이다. 제트컨버터의 대표 성과로는 △삼성전자 클라우드 재해복구 구독 서비스 △사우디아리비아, 인도네시아 클라우드 자동전환 프로젝트 △KB은행 클라우드 백업/재해복구 서비스 △LG화학, LG엔솔, 우리은행, 한화생명 OS백업 △북미 오라클에 서버리스 클라우드 재해복구 구독 서비스 및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공급 등 국내 및 북미 기업에 클라우드 재해복구 솔루션과 자동 클라우드 전환 도구를 공급하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