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테크가 '제5회 AES Global Award'에서 출품 제품(서비스) 중 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ES(Asia EdTech Summit)는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다. 이번 '제5회 AES Global Award'에는 한국·일본·중국·베트남 등 4개 국가 약 70개 에듀테크 기업이 수상 경쟁에 참여했다.
출품 제품에 대한 기술성, 시장성, 독창성 등 각국 전문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 기업이 AES 사이트를 통해 공식 발표됐다.
메디오피아테크는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으로서 대학 및 기관, 기업, 협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대학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인 클라우드 기반 SaaS형 학습운영 관리 플랫폼, 버추얼 캠퍼스 SaaS를 2024년 출시해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이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제5회 AES Global Award'에 출품한 결과, 최고 상인 플래티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버추얼 캠퍼스 SaaS는 클라우드 운영 환경을 기반으로 대학이 필요로 하는 학습운영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운영 관리 서비스를 최적의 비용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학령 인구 감소와 예산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 교육 현장에서의 현실적인 수요를 만족시킴으로 인해 사용 대학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제 표준 기반의 오픈배지(레코스) 이용 환경 제공을 포함한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서비스(CMS, Chatbot 등)를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대학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맞춤형 교육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하는 것에 장점을 갖고 있다.
박경선 메디오피아테크 대표이사는 “대학이 자체적으로 필요한 AI 서비스를 손쉽게 생성해 활용할 수 있는 증강지능 캠퍼스, AI 기반의 맞춤형 과정 생성 및 평가 서비스 등과 연계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모든 비대면 교육 서비스 운영에 최적화된 맞춤형 통합 교육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기존 구축형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