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 관광 트릭 사진 공모전' 개최

Photo Image

강릉시는 시 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상상하는 만큼 즐거운, 강릉 관광 트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트릭 사진은 원근법, 소품, 움직임 등을 활용하여 일상적으로 경험할 수 없는 상황을 연출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사진이다. 재치있고 감각적인 홍보 콘텐츠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올해 SNS콘텐츠 공모전의 공모 분야를 트릭 사진으로 선정했다.

강릉을 배경으로 한 관광지 홍보용 트릭 사진을 주제로 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촬영한 트릭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강릉, #강릉관광트릭사진공모전)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한 후 신청 정보를 네이버 폼을 통해 입력하고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및 원본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규격은 픽셀 1080×1920이상의 세로형 사진이며 촬영 원본 사진이 아닌 합성으로 만들어진 이미지와 과도하게 편집된 사진, 벽이나 바닥에 그려진 입체그림 등의 트릭아트를 활용한 사진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접수한다. 수상작은 강릉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관광지 홍보용 사진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1000만 원으로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100만원, 장려상(2명) 50만원, 입선(50명)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강릉=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