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10회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Photo Image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홍보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는 31일까지 '제10회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참가자(팀)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제10회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기관예선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등 2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진행한다. 총상금 1800만원과 함께 광주시장상,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 8점의 상장을 수여한다.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팀은 행정안전부 통합본선 진출권과 함께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 및 발표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광주교통공사(아이디어 기획 부문 특별상), 한국장학재단(대학(원)생 포함 최고순위팀 특별상)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 참가팀에게 특별상을 시상하여 참가팀에게 더 많은 수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201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11년간 약 1만6000여 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에서 수상한 127개 팀 중 80여개 팀이 창업 및 사업화에 성공한 바 있다. 총상금 1억원과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여하며 우수한 아이디어와 제품·서비스를 발굴해오고 있다.

하상용 센터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창출까지 이어져 데이터 기반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제10회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모집공고문 및 참가신청 방법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