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지역혁신클러스터 비 R&D 통합사업설명회 개최

Photo Image
충남 지역혁신클러스터 통합사업 설명회 포스터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 원장 서규석)는 2024년도 지역혁신클러스터 비R&D사업에 대해 충남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충남 지역혁신클러스터 통합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천안시 소재 신라스테이 3층에서 열린다.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 특화산업 육성과 균형발전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충남도는 특화산업으로 수소에너지산업을 지정해 클러스터를 육성·추진하고 있다.

충남TP는 '지역혁신융복합단지 추진단'을 맡아 육성계획 수립 및 비R&D 총괄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우선 충남TP 지역혁신융복합단지 추진단이 기업지원사업(△사업화지원분야 △국제협력분야)을 설명한다.

이어 충남 지역산업진흥원에서 사전기획 지원사업 및 컨설팅 지원 분야, 공주대와 충남산학융합원에서 계약랩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및 재직자 인력양성에 대한 지원절차와 규모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충남TP에서 지원하는 기업지원 사업은 '수소에너지' 전·후방 산업으로 충남 지역혁신융복합단지 내 입주한 기업(기관) 또는 지원기간 종료 전까지 입주할 것을 확약한 기업(기관)이 대상이다. 시제품 제작 지원의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2개 프로그램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해 기업당 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최성민 충남TP 정책기획단장은 “민선 8기 도정의 핵심 정책 방향인 탄소중립경제 특별도를 실현하기 위해 수소에너지산업을 통한 탄소중립 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클러스터를 통한 탄소중립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