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3/09/21/news-p.v1.20230921.ec4be7d01563427b9e4791e37caac243_P1.jpg)
크래프톤이 성동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문화박람회 '크리에이티브x성수'에 배틀그라운드 전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성수동 일대에서 개최되는 '크리에이티브x성수'에서는 성동구 소재 IT 및 문화 기업들이 참여해 컨퍼런스,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래프톤은 21일부터 24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되는 '컬처 테크놀로지 페어'에 참여한다.
크래프톤은 'GAME X ART' 주제로 테마 전시를 운영한다. 게임 디자이너이자 인터랙티브 아티스트인 룹앤테일이 PUBG: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 디지털 작품 '씽크 버라이어티 어드벤처'를 만나볼 수 있다. '씽크 버라이어티 어드벤처'는 배틀그라운드의 광범위한 세계관에서 수많은 영감과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와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를 확장현실(XR)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또한 운영한다. 관람객은 XR 고글을 착용한 채 제한된 시간 내 자기장을 피해 각종 아이템을 확보하며 종료 지점까지 도착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대형 보급상자 포토존을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크래프톤은 이용자가 오프라인 공간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어트랙션을 오픈했으며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는 오프라인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와 '펍지 네이션스 컵 2023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