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코(Graco Inc.), 씰란트 및 접착제용 전기식 공급 펌프 'E-Flo SP 엘리트(EliteTM)' 출시

Photo Image
사진=Graco Inc.

유체 관리 시스템 및 장비 제조업체인 '그레이코'(Graco Inc.)가 씰란트 및 접착제용으로 설계된 전기식 공급 펌프 'E-Flo SP'의 '엘리트(EliteTM)' 옵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Flo SP'는 씰란트, 접착제, 중/고점도 재료를 미터링 및 디스펜싱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자동차, 전자, 중장비 등 여러 산업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와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전기차 배터리, 전자 제품 및 일반 산업 공정에서 사용되는 마모성이 높은 방열 재료, 실리콘, 우레탄 그리고 에폭시를 공급하는 시스템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10배 이상의 제품 수명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통합 유량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고출력 전기 드라이버로 구동되며, 결빙 현상이 없고, 유체의 압력과 유량을 별개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한다. 유량 제어 기능을 통해, 최소한의 전기 에너지로 시스템을 운용 및 제어할 수 있으며, 공급 효율 향상, 작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여 유지 보수 비용을 감소시켜 제조 공정의 생산성 향샹에 크게 기여한다.

또한 전기식 구동 펌프로서, 소음 레벨이 낮아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며, 부품 수 감소, 수리 시간 단축 및 운영 비용 감소를 통해 공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화성시 동탄에 소재한 그레이코 테크 센터에서 제품 교육, 데모 테스트, 재료(Material) 테스트 등 다양한 고급 기술 교육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현장에서 전기식 공급 펌프를 접해볼 수 있도록 데모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한편 그레이코는 미국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26년에 설립되어 전세계적으로 유체 공급 장비 및 관리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그레이코(주)는1989년에 한국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국내외 고객들에게 Graco 제품을 공급, 교육, 및 서비스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