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는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에게 추첨을 통해 가상자산 핀시아(FNSA)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도시 랜드’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도시 랜드는 매주 추첨을 통해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시 시티즌 등급 중 레벨 2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사용자는 NFT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지급된 멤버십 포인트인 ‘돈(DON)’과 등급 상승에 필요한 쿠폰인 ‘레벨업 패스’를 사용해 도시 랜드에 참여 할 수 있다.
도시 랜드는 △에메랄드 오빗 : 도시 시티즌 레벨 2 △사파이어 스타라이트 : 도시 시티즌 레벨 3 △골든 갤럭시 : 도시 시티즌 레벨 4 등 총 세 가지 랜드로 구성됐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총 3000 핀시아(FNSA)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당첨 확률 및 핀시아 수량은 랜드마다 다르게 설정된다. 각 랜드는 참가 비용이 다른 3개의 구역(Zone)으로 나누어져, 사용자는 랜드 별로 하나의 존에만 응모 가능하다.
도시는 사용자가 도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시 시티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도시 시티즌은 레벨 1부터 4까지 네 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NFT 구매 등을 통해 돈과 레벨업 패스를 획득해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 도시는 멤버십을 대상으로 다양한 NFT를 받을 수 있는 ‘도시 어드벤처’와 ‘도시 아케이드’ 등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랜드를 통해 도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사용자에게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도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도시는 베타 버전 출시 후, 누적 거래 41만 건 이상, 누적 거래자 수 19만 명 이상, 멤버십 유저 약 460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월간 NFT 거래 유저 수 기준으로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