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탈중앙화 앱 분석업체 댑레이더(DappRadar)에서 상위 10위 게임 순위 목록에 진입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5위, 전체 앱 중에서는 11위에 올랐다.
이스크라에 따르면, 세계 최대 디앱(Dapp)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의 상위권 진입은 웹 3.0에서의 이스크라의 확장성을 시사한다. 이스크라가 만들어나갈 생태계를 두꺼운 유저층과 함께 시작한다는 점에서 고무적라고 이스크라 측은 설명했다.
류인선 이스크라 COO는 "Web3 게임의 선구자인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보다도 높은 순위임을 고려했을 때 현재 시작단계인 이스크라 플랫폼의 미래는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이스크라는 웹 3.0에서의 유저의 활성화 정도를 의미하는 고유 활성 지갑수(UAW, Unique Active Wallet)가 41,150개를 달성했다. 또한, 클레이튼 블록체인에서 1위 앱이라는 또 다른 유의미한 결과를 기록했다.
2023년의 시작과 함께 플랫폼 기능들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이스크라는 웹 3.0 게임 분야에서 유망 프로젝트로써 자리매김 중이다.
류 COO는 "이스크라는 이번 성과와 함께 시작의 포문을 열었다”며 “최근에 출시한 플랫폼 기능을 많은 분들께서 활발히 사용을 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모멘텀이 2분기에 계획된 게임 출시 및 얼리 엑세스까지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젝트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스크라는 플랫폼 탈중앙화 계획(Platform Decentralization Plan)을 발표했다. 앞으로 이스크라 DAO를 통해 완전한 탈중앙화를 이룩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