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 및 산업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유비씨, 코엑스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참가

Photo Image

디지털 트윈 및 산업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인 ㈜유비씨(대표이사 조규종)가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3)’에 참가한다.

SFAW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 공장 자동화 관련 산업의 최대 전시회로 '스마트 공장 엑스포(Smart Factory Expo)'에서는 "제조 산업의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스마트 공장 보급 사업을 총괄하는 스마트 공장 추진단의 모델 공장을 선보인다.

유비씨는 이번 전시에서 △협동 로봇 3D 디지털 트윈 △VR 가상공장 체험 △CPS 모니터링 및 시연 △AR 로봇 관제 제어 △Edukit(유비씨 자체 교육키트) 3D 디지털 트윈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Edukit과 협동 로봇을 활용한 3D 디지털 트윈은 유비씨가 개발하고 선보이는 기술 중 하나로 눈여겨볼 부분이다.

아울러 전시회 부대행사인 2023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에서 ‘제조/에너지 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 디지털 트윈이 답을 제시하다’라는 주제로 유비씨 조규종 대표가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상 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는 스마트 제조 산업의 통합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로 3월 9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까지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비씨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 회사 H사의 차세대 메타버스 공장과 한국전력공사 FULL 3D Digital-Twin 변전소 사업을 수주하여 개발 중이다. 또한 클라우드 SaaS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 ‘FLEXING CPS’는 현재 조달청 혁신 제품몰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 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조규종 유비씨 대표는 “유비씨는 OPC UA 인증을 받은 CPS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가상 공장을 구현해낼 수 있고, 스마트 공장과 산업자동화 산업에 있어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업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이다”라고 밝히며 “이번 행사에서 유비씨가 보유한 최신의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비씨 부스는 코엑스 C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협동 로봇 디지털 트윈을 선보이고 AR(증강현실)로 로봇을 직접 관제할 수 있다. 또한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가상 공장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이외에도 가상 공장 체험 게임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