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퇴근길 라이브' 론칭…2040 직장인 겨냥

Photo Image

하나투어가 퇴근길과 저녁 시간대 가볍게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

하나투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 LIVE'의 2022년 시청 및 예약 연령대는 30대(33%), 40대(29%), 20대(14%) 순으로 집계될 정도로 2040 직장인이 주요 시청층으로 자리 잡았다.

퇴근길 LIVE는 하나 LIVE의 주 시청 연령의 라이프스타일을 정조준한 신규 방송이다.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 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방송 컨셉 역시 독특하다. 하나투어 직원이 모두 퇴근한 사무실에서 실제 상품 기획 담당자가 상품에 대한 소개와 고객 문의에 실시간 답변한다. 주요 상품은 시청과 동시에 부담 없이 예약할 수 있는 현지투어, 티켓, 국내숙박 상품 위주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친 하루 끝에 휴식과 함께 여행을 통한 소확행을 꿈꿀 수 있도록 가벼운 여행 상품 위주의 '퇴근길 LIVE' 방송을 기획했다”며 “임직원 쇼호스트, 방송 제작 등 라이브 전담팀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