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이 세종사이버대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인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ISLS)'을 오픈했다.
세종사이버대는 2020년도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 구축에 집중해왔다. 테크빌교육은 세종사이버대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 구축의 핵심인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ISLS)' 사업 공고에 선정 돼 2년에 걸쳐 개발을 완료하고 이번 겨울학기 시즌에 첫 선을 보였다.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자별 학습지수 정보를 개별 학습자, 교수자,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필요한 시기에 집중적 학습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또 글로벌 학습관리시스템(LMS) 플랫폼인 '무들'을 도입해 강의 수강 시 동영상 강의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자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강의시스템을 개선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웹 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을 통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하며 온라인 시험까지 반응형 웹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장남수 세종사이버대 처장은 “학생 수강 이력을 포함해 학습 데이터를 수집·저장·처리·분석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추천, 학습지수 조회, 24시간 챗봇 상담, 중도탈락자 예측, 등록포기자 예측 등의 지능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는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은 “20년 동안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을 운영하며 쌓아온 테크빌교육의 노하우와 에듀테크연구소 인공지능 기반 기술력이 결합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