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페어코리아, 토탈 솔루션 서비스 구축···미래지향적 기업 탈바꿈

Photo Image
강혁 리페어코리아 대표(왼쪽 다섯번째)가 임직원과 함께 토털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한 주력 생산 제품인 채널 메인보드(이차전지 충·방전기)를 선보이고 있다.

리페어코리아(대표 강혁)가 전기·전자제품 개발, 설계, 부품 구매, 생산, 수리 등을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서비스(Total Solution Service)를 구축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2007년 인쇄회로기판(PCB) 전문 수리업체로 사업을 시작한 리페어코리아는 2013년 표면실장기술(SMT) 생산라인 도입 및 부품 구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2020년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기업부설연구소로 승격해 제품 기획 및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리페어코리아 토털 솔루션 서비스는 제품 개발·설계부터 원자재 구매, 샘플·시제품 제작, 테스트, 대량 양산까지 한다. 또 수리와 사후관리 부분인 A/S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토털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한 주력 생산 제품인 채널 메인보드(이차전지 충·방전기)는 현대·기아차에 설치될 무선충전기 원자재로 수급할 예정이며, 국내 주차장에 차량용 무선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시스템 설치량이 현재보다 20~3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공급량을 증가할 계획이다.

또 리페어코리아는 대형마트에 진열된 상품 가격과 할인 등 정보를 표시해 놓은 전자 가격 태그 생산과 한국전력공사에 한전 계측기를 판매하고 있다.

리페어코리아는 △TOF 카메라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자율주행 팔로잉 모빌리티 동작 방법 △메탈 메쉬를 이용한 투명 디스플레이 △메탈 메쉬를 이용한 투명 디스플레이 제조용 플레이트 △단위 강사 추적촬영시스템 등 네 가지 기술 특허를 보유해 경쟁력을 갖춰 삼성과 LG 등 1차 협력사로 협업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 수원시가 실시한 '제8회 수원시 중소기업인'에서 벤처 창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혁 대표는 “리페어코리아는 이차전지 충·방전기와 관련한 기술력과 인재를 보유하고 있어 모듈화된 컨트롤러 및 출력 모듈 가용범위를 수용자 요구에 맞춰 제작하고 있다”며 “다른 기업에는 없는 양산과 분리된 샘플 라인과 다수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급변하는 전자부품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