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에서 내 진로 찾자...'2023년 동계 UST 연구인턴십' 참가자 모집

Photo Image
UST 전경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총장 김이환)가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코자 국가연구소 연구 현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2023년 동계 UST 연구인턴십' 참가자를 11월 4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UST 연구인턴십은 이공계 학부 3, 4학년 및 석사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탐색 및 경력개발 지원 인턴십 중 국내 최대 규모로, 선발된 학생 150여 명은 UST 캠퍼스인 과학기술분야 국가연구소에서 인턴십에 참여해 현장연구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는다. 지도교수가 소속된 연구실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장비와 시설을 활용한 실험, 측정, 데이터 분석 및 구축 등 실질적인 연구를 경험하게 된다.

인턴십 참여 학생 전원은 안전한 연구활동 수행을 위하여 연구활동종사자보험에 가입되며, 1개월에 120만 원씩 2달간 총 24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동시에 인턴생에게는 지도교수 외에 정부출연연구원의 석박사급 연구자를 1대 1 멘토로 추가 배정해 인턴생의 안정적인 연구생활 환경 적응을 돕는다.

2023년 동계 UST 연구인턴생들은 2023년 1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월 23일까지 약 2개월 간 인턴십 활동 후 2월 24일 해단식을 갖는다.

한편, 지난 하계 UST 인턴십은 약 210명 모집에 1206명의 지원자가 몰려 역대 UST 연구인턴십 중 가장 높은 5.7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김이환 총장은 “UST 연구인턴십은 이공계 우수 인재들이 세계적인 과학도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국가연구소에서의 과학기술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라며 “각 연구 분야별 국내 최고 정부출연연구원 교수진, 1대 1 멘토와 함께 국가 R&D 연구현장을 체험하며, 미래의 과학기술 연구자로서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