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접근·계정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넷앤드가 미국 더실리콘리뷰(The Silicon Review)가 매거진 10월호 특집을 통해 발표한 '2022년 주목해야 할 사이버 보안 기업 톱 5'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더실리콘리뷰는 미국의 비즈니스&테크놀로지 전문 매거진이다.
넷앤드는 10월호 특집에서 미국 사이버 보안 기업 △엔타라 △웨스턴 I.T. 그룹 △아이언넷 △시큐어사이트 등과 함께 한국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2년 사이버 보안 기업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더실리콘리뷰 매거진은 10월호에서 넷앤드 신호철 대표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고 넷앤드와 대표제품 HIWARE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더실리콘리뷰는 넷앤드를 대한민국 통합 접근·계정관리 시장 리딩 기업으로 소개하며, 통합 접근통제·계정관리 솔루션 '하이웨어(HIWARE)'가 제로트러스트, 저스트인타입(Just-In-Time) 최소권한관리 기술 등 최신 기술을 적극 적용해 제품 기술 혁신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했다.
하이웨어는 DB접근통제, DB계정관리, AD계정관리, CCTV 패스워드 관리, 모바일 OTP 등 7개 제품군을 일괄 지원하는 통합 접근·계정관리(IAM) 솔루션이다. 공공, 금융, 제조, 교육, 의료 등 전 산업군 10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지난 2014년부터 시스템 접근통제 부문 조달 판매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IT 인프라 보안관리에서 최우선시되는 사용자 접근통제, 권한관리,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 등 강력한 기능과 함께 뛰어난 확장성, 사용이 편리한 직관성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하나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인 만큼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제품군을 선택적으로 구축할 수 있고, 추가 제품군이나 관리 대상 장비, 적용 장비 수 역시 언제든지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한 확장성이 강점이다.
수평적 확장으로 기존 운영 시스템에는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아 안정적이며, 통합 구축 시 관리 포인트를 줄일 수 있다. 일반데이터보호규정(GDPR)·개인정보보호수준(PIPL) 등 글로벌 데이터보호법 기준을 준수하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팩을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호철 대표는 더실리콘리뷰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넷앤드는 고객사의 CIO이자 CISO라는 마음가짐으로 언제나 고객사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 본사와 세계 곳곳에 현지 리셀러와 기술 파트너를 확보해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