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가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 2기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SAP코리아는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훈련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 클라우드 분야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12월 26일부터 내년 6월 16일까지 주 5일 과정이다.
서울지역에서 총 125명, 천안지역 30명, 부산지역 25명을 선발하며, 교육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구직자다.
SAP 코리아는 이론 중심 교육보다 실제 채용 기업 의견을 반영해 상거래, 공유경제 등 프로젝트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현역 컨설턴트가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해 교육 종료 이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강이훈 SAP 코리아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SAP 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 및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 마감은 11월 14일 오전 11시까지로, 신청과 교육생 후기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AP 코리아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656여명 청년 디지털 전문가를 발굴한 바 있다. 교육 수료율 100%, 수료 과정 취업률은 95%이다. 취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취업 만족도 및 전체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150명이 참여한 SAP Young Next Cloud 1기는 11월 수료와 취업을 앞두고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