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위원 공개모집

Photo Image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오는 31일까지 창업, 법무, 금융, 인사노무, 수출입, 기술, 정보화, 생산관리 8개 분야에 근무할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위원은 인천중기청 민원실에서 월 1~3회 상주근무하면서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인터넷, 전화, 방문, 현장출장 등을 통해 요청하는 경영, 판로, 마케팅, 법무, 노무, 수출입, 세무회계, 생산관리 등 중소기업 경영애로사항 전반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모집분야별 전문 자격소지자 및 경력자로서 정기적으로 인천중기청에서 상주근무가 가능한 전문가로 최근 3년 내 비즈니스지원단 사업참여 제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11월 말 중에 인천중기청 및 비즈니스지원단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접수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인천중기청 및 비즈니스지원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된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근무할 예정이며, 근무실적(상담건수, 만족도 등)이 우수한 상담위원은 협약연장이 가능하다.

윤종욱 인천중기청장은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은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애로를 최일선에서 상담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문지식·재능을 나눌 전문가의 많은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