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광고대행사 휴비즈(대표 정재학)는 올해 SNS를 대행 중인 한국환경공단이 공공부문 공공기업 공단 분야 대상을, 서울시교육청이 공공 부문 교육기관 분야 대상을 수상해 총 2관왕에 오르는 등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휴비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커머스 등 다양한 SNS 플랫폼과 뉴미디어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분야별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인원을 배치하고 끊임없는 소통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며 온라인 홍보 업계에서 떠오르는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환경공단, 서울시교육청을 비롯해 국세청, 한국언론진흥재단,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한국마사회, 대한적십자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동서발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울시 따릉이, 서울시 산하기관 등 30여개 이상 정부기관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또 한솔그룹, 한화시스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WGSK 등 일반 기업 온라인 홍보에도 도전, 작년 대비 2배 이상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본격 성장가도에 올라섰다. 2023년에는 더 나아가 다분야 사업 수주에 노력할 예정이다.
회사는 무엇보다 최근 클라이언트 수요와 트렌드에 따른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가능한 영상팀을 자체 보유해 한 단계 높은 홍보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영상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클라이언트도 얼마든지 영상 제작 요청이 가능하다.
또 콘텐츠 확산과 지역 커뮤니케이션을 목표로 한 온라인 플랫폼도 선보인다. 휴비즈가 보유, 활발히 운영 중에 있는 페이스북 최대 로컬 커뮤니티 '대신 전해드립니다'를 기반으로 지역 소식 공유,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들의 SNS 콘텐츠를 신속 공유하는 로컬 플랫폼 '전대전' 앱 공식 런칭 등 MZ세대에 맞는 홍보 마케팅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정재학 대표는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SNS 미디어 플랫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하겠다”면서 “늘 고민과 도전으로 자사만의 성공 전략을 창출하며, 고품질 솔루션으로 클라이언트 성과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