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SNS대상]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

[2022 대한민국 SNS대상]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과학기술인재 중요성 국민에게 알려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이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IRD는 과학기술인재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SNS 채널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IRD의 SNS 활동 중 특히 눈길을 끈 것은 유튜브 채널 내 국민이 묻고 과학자가 답하는 코너 '사이언스 오블리주'다. 모든 과학기술의 시작은 물음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국민들에게 받은 질문을 토대로 관련 분야 과학자들과 협력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KIRD의 미션을 홍보하고 사회적 책임(CSR)을 수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SNS 채널 외에도 '알파캠퍼스'라는 플랫폼을 과학기술인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학습 공간으로 선보이면서 국내 유일 과학기술 인재 개발 전문기관으로서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박귀찬 원장은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전환 시대 속에서 SNS 등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를 국민과 소통 플랫폼으로 더욱 활성화해 유익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과학기술 위상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