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이 글로벌 비즈니스 인맥 플랫폼 링크드인과 HR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링크드인은 8억 50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 커리어 기반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채용과 네트워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인재 채용, 인적 역량 개발 등 인사 및 교육 관련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도 제공한다.
GS ITM은 링크드인의 한국 솔루션 파트너로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 공고, 인재 추천, 구직자 분류 인재 검색 및 타깃팅, 임직원 조직문화 진단 및 역량 파악 등 링크드인의 모든 인재(Talent) 관련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GS ITM은 자체 개발한 LMS 솔루션 '겟스마트(GetSmart)'와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맞춤형 채용부터 조직관리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인사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인사 및 HR 시장에서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석 GS ITM 플랫폼본부장은 “GS ITM은 기업이 인재 양성과 조직 관리 분야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링크드인과 파트너십을 계기로 HR 테크 기반 전략적 인사관리 체계 수립을 돕는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