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 ICT 기관·협단체와 뉴욕구상 실천방안 논의

Photo Image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북미순방 성과 공유, 뉴욕구상 간담회 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6일 서울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디지털 분야 공공기관, 산업계 유관 협회와 윤석열 대통령 북미 순방 성과를 공유하고, 후속조치 계획을 점검·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등 8개 공공기관을 비롯,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등 7개 디지털 분야 유관 협회가 참석해 뉴욕구상 의미와 후속조치 방안을 논의했다.

Photo Image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윤석열 대통령 북미순방 성과 공유, 뉴욕구상 간담회 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 차관은“뉴욕구상은 全 세계의 공동 아젠다인 디지털에 대해 우리나라가 디지털 혁신의 모범국가로서 비전과 가치 그리고 세계 시민이 함께 추구해야 할 질서를 제시한 매우 의미있는 발표”라며 “이제 국가 차원의 역량을 총 결집하여 뉴욕구상을 책임있게 이행하고, 디지털 혁신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Photo Image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윤석열 대통령 북미순방 성과 공유, 뉴욕구상 간담회 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연설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