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컴(대표 이석호)은 글로벌 피트니스 플랫폼 기업 인텐자 피트니스(Intenza fitness)와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IMQA' 클라우드형(SaaS)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IMQA는 모바일 서비스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성능 현황을 파악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환경에서 자원 사용량 △소스 코드 레벨을 통한 문제 확인 △이상원인 파악·개선 등 기능을 갖췄다.
회사 솔루션은 모바일 앱 성능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서비스 운영자와 서비스 개발자, 프로젝트 매니저, 고객 담당자 등에 안정적인 모바일 시스템 운영 환경과 장애 원인 파악,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 정량화한 관련 데이터 등을 제공해준다.
솔루션은 화면 로딩 시간과 네트워크 응답속도, 자원 사용 분석 등을 대시보드로 제공한다. △앱 요약 정보 △시계열 성능 정보 △성능 문제 발생률 △화면별 성능 현황 등을 데이터 유형에 맞는 최적 시각화 데이터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 정확하고 빠른 비교·분석 정보활동을 지원한다. 성능 분포 그래프는 앱 목표 성능을 설정하기 위한 개선 지표로 쓰인다.
인텐자 관계자는 “사용 시간이 짧은 일반적인 앱과 달리 장시간 구동되는 운동 기구에서 사용하는 앱이다 보니 사용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IMQA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도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영수 어니컴 상무는 “인텐자와 협력은 IMQA의 성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제조 영역에 진입한 첫 케이스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인정받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텐자는 대만의 글로벌 피트니스 기업이다. 세계 시장에서 러닝머신, 계단 클라이머, 사이클 등 전문화한 운동 머신과 플랫폼을 공급해왔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반 피트니스 솔루션을 통해 최적화한 피트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어니컴은 크래시 솔루션과 성능 모니터링을 무료로 할 수 있는 'IMQA LITE'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