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내년 수시모집···1118명 선발

Photo Image
광운대

광운대는 내년 수시모집에서 총 1118명을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 기준이 없다. 학교는 학생부종합 전형별 선발 방법을 면접이 있는 전형(단계별 전형)과 면접이 없는 전형(일괄전형)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 논술(논술우수자전형), 실기실적(체육특기자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교과목이 변경 된다. 공통과목과 일반선택 과목은 계열(모집단위) 반영 교과에 따라 지원자가 이수한 모든 교과목이 반영된다. 진로선택 과목은 성취도순 상위 3개 교과목(성취도가 같을 시 이수단위가 높은 교과목 반영)을 반영 한다. 학년별 반영비율은 전 학년 동일하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100% 반영해 선발한다. 학교장 추천서가 필수이나 학교별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논술(논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자연계열 출제 대상 교과목은 '수학,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 확률과통계'다. 학생부종합(고른기회전형)은 올해 정시 수능위주전형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부종합 전형별 선발 방법은 독자적전형과 기회균형특별전형으로 나눠진다.

독자적전형으로는 학생부종합(광운참빛인재전형, 소프트웨어우수인재전형)이 있다. 모집인원은 각각 491명, 30명이다. 독자적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종합평가 100%로 모집단위의 3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기회균형특별전형으로는 학생부종합(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업자전형, 특성화고등을 졸업한재직자전형, 서해5도출신자전형)이 있다. 면접 없이 서류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서류종합평가 자료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다. 입학사정관 2인, 3인으로 꾸려진 평가위원이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를 종합평가한다. 올해 서류종합평가 항목과 반영 비율은 학업역량(30%), 진로역량(50%), 인성(20%)이다.

면접평가는 입학사정관 평가위원이 개별면접을 통해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의 진위여부 등을 파악한다. 면접은 블라인드 방식이다. 문제 제시형 평가가 아닌 지원자의 평가서류를 통해 개별 질문으로 10분 이내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면접이다.

Photo Image
김문석 입학처장

학생부교과 지역균형전형으로 194명을 선발한다. 학교장 추천서는 필수다.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학교생활기록부(교과) 100%로 학년별 가중치 없이 전 학년이 동일하게 반영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또한 교과 성적은 졸업여부에 관계없이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한다.

논술에서는 187명을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논술70%+학교생활기록부(교과)30%를 일괄합산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논술고사는 지원 모집단위에 따라 인문계열과 자연계열로 구분한다. 시험시간은 120분이다. 자연계열은 11월 26일, 인문계열은 11월 27일 진행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논술 2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당 750자 내외로 작성해야 한다. 복수의 제시문을 상호 관련시킨 통합형으로 출제된다.

자연계열은 수리논술 2문제를 출제한다. 문제당 5개 내외의 소문제가 포함된다.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용어와 개념을 기술한 제시문이 문제와 함께 제시된다. 자연계열 출제 대상 교과목에서 기하가 제외됐다. 교과목은 '수학,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 확률과통계'로 꾸려졌다.

체육특기자전형에서는 축구 8명, 아이스하키 7명을 모집한다.

포지션별 선발인원으로는 축구 FW 3명, MF 2명, DF 3명이다. 아이스하키는 공격 4명, 수비 3명이다. 축구 지원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두 조건 모두 해당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한다. 고교 재학 중 전국 규모 대회에서 소속팀 경기시간의 280분 이상 출전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축구협회 주최 고등리그에서 소속팀 경기 수 70% 이상 출전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다. 아이스하키는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고교 재학 중 전국 규모대회 8강 이상 진출한 고교 팀에 소속됐거나, 국제규모대회 선수로 출전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 전형은 경기실적 60%와 실기고사 30%, 학교생활기록부 10%(교과9% 출결1%)를 반영한다. 수능최저학력 기준은 없다. 교과성적은 졸업여부에 관계없이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한다. 출결(비교과성적)은 졸업예정자의 경우 3학년 1학기까지다. 졸업자의 경우 3학년 2학기까지의 출결상황을 반영한다.

원서 접수는 대행사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진행된다. 13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다. 최초 합격자는 올해 11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전형 구분에 따라 입학 구분에 따라 발표된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