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정보기술(IT) 기반 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이 발간됐다. 저자는 오랜 기간 IT 전문기자로 현장을 취재하면서 알게 된 디지털 관련 기술과 시장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한다.
메타버스·암호화폐 등 디지털 경제 핫 키워드 33개도 저자가 취재 경험 기반으로 엄선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의 핵심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넓힐 수 있는 흥미있는 주제다.
IT는 급변하는 세상의 기반이다. IT로 구현되는 기술 진보는 과거 상상 속 미래로만 여겨지던 일을 현실에서 실감나게 구현한다. 혁신적 디지털 세상을 만끽한다. 이런 만큼 사람들은 IT와 관련된 수많은 정보에도 노출된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일상 속에서 많은 정보를 접한다.
사람들은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다. 우리가 알아야 할 IT상식은 어디까지 인가.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은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디지털 경제 시대를 일상의 상식으로 이해하고 관련 교양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된다.
김효정 저자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 내용을 가능한 쉽게 쓰고,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며 “용어 설명을 넘어 독자에게 살아 움직이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