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프레딕트(대표이사 윤병동)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가 발표한 '2022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제조 혁신 유망 기업) 50'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원프레딕트의 가디원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핵심 설비에서 취득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설비의 건전성을 진단하고 고장을 예측한다. △가디원 서브스테이션 △가디원 모터 △가디원 터보 등 다양한 제품군은 현재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에 도입돼 산업 현장 내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CB인사이트는 전 세계 투자자 및 기업가들에게 기술 관련 각종 데이터 및 전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CB인사이트 유니콘 목록에 등재된 기업을 공식 '유니콘 기업'으로 인정하고 있다. 해당 기관에서는 매년 전 세계 테크 기업 중 산업별로 가장 유망한 기업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개별 기업뿐 아니라 국가의 기술 경쟁력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원프레딕트가 이름을 올린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 50’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처음 신설되었으며,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 유망 기업을 선정한다. 후보에 오른 총 6,000개 이상 기업 중 단 0.8%에 해당하는 50개 기업만이 연구개발 활동, 기술 우수성, 시장 잠재력, 경쟁 환경 등 다양한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윤병동 원프레딕트 대표이사는 "가디원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제조 혁신은 글로벌에서도 집중하고 있는 과제인만큼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효용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