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웍스 물리적 일방향 보안 솔루션, 혁신장터 등록

Photo Image

나온웍스(대표 이준경)의 자사 물리적 일방향 보안 솔루션 'CEREBRO-DD(세레브로-디디)'가 조달청 혁신장터 및 혁신제품 전용몰에 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제품몰에 등록된 나온웍스 물리적 일방향 보안 솔루션은 통합형, 분리형, 미니형의 세가지 유형이다. 분리형의 경우 전송 속도에 따라 1GB에서 10GB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은 OT(운영 기술) 네트워크와 IT 네트워크 간 일방향 데이터 연계로 제어망으로의 외부 침입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물리적으로 분리된 형태의 송신(Tx) 서버와 수신(Rx) 서버를 구성한다. OT망에서 IT망으로 일방향 송신을 지원한다.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솔루션은 국가기반시설과 공공기관 제어망 연동 분야에서 주로 쓰인다. OPC-UA, OPC-DA, Modbus 등 다양한 산업용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RTP, RTCP, RTSP, 파일 전송, 로그 및 이벤트 전송용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망간자료전송 분야 보안기능확인서와 GS 인증(1등급) 및 CC 인증(EAL2) 등을 획득했다.

이준경 대표는 “세레브로-디디는 기반 시설의 발전망 연계, CCTV 기반 영상 관제, 공공기관 업무망 구축 등 공공부문의 일방향 망연계 보안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수준 높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혁신장터 내 다양한 라인업으로 보다 효율적인 보안 구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