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마이데이터 기반 '소비 리포트' 매주 발행

Photo Image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AI(인공지능) 일임투자 핀트(fint) 앱에서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 서비스에 고객 맞춤형 금융 콘텐츠인 '소비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핀트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흩어진 고객 금융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 자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 주간의 소비 내역을 모아서 보여주고 변화된 소비 패턴 등을 알려주는 '소비 리포트'를 매주 월요일 발행한다.

소비 리포트는 지난 한 주 동안의 식비, 쇼핑, 생활, 취미, 교통 등의 지출 내역을 보여준다. 어떤 분야에서 얼마를 사용했는지, 지난주 대비 얼마를 아끼거나 지출했는지를 한 번에 알려준다. 소비 분야별 특색을 살려 위트있는 메시지와 함께 소비 생활을 친근하게 평가해준다.

지난주 대비 절약한 비용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해당 비용만큼 투자를 권유하는 '투자금 추천' 기능도 추가 제공한다. 고객 스스로 소비 습관을 조절하면서 자산을 쌓아가는 생활 속 투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정재성 디셈버앤컴퍼니 서비스디자인실장은 “개인별 소득 수준이나 자산 구성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투자금을 알려주고 나와 비슷한 자산을 보유한 연령대와 비교해 합리적인 투자 방법을 조언해주는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